티스토리 뷰
청와대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정부 기관으로서 권위와 역사, 문화적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. 일반인에게 개방이 되었지만 관람인원이 한정적이므로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하는데요 청와대 관람예약 신청 및 시간 관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.
목차
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
많은 사람들이 청와대를 방문하여 그 역사와 권위를 직접 체험하고자 합니다. 다음은 청와대 관람 예약 신청에 관한 기간, 인원, 휴관일 등은 아래와 같습니다.
1. 관람 예약 신청 기간: 청와대 관람 예약은 당일부터 최대 4주까지 가능합니다.
2. 당일 관람 현장신청 대상자: 만 65세 이상 어르신, 장애인, 국가보훈대상자, 외국인은 당일 현장에서 관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하루에는 최대 2,000명의 인원이 받아들여집니다. 신청은 개인 본인만 가능합니다.
3. 예약 신청 인원: 개인 관람은 6명 이하로 신청할 수 있으며, 단체 관람은 20~50명 이하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. 만 65세 이상 어르신, 장애인, 국가보훈대상자, 외국인의 경우에도 개인 별로 6명 이하로 신청이 가능합니다.
4. 매주 휴관일: 청와대는 매주 화요일이 휴관일입니다. 다만, 화요일이 공휴일 또는 대체 공휴일과 겹칠 경우에는 화요일에도 정상적으로 개방되며 그다음 날이 휴관일이 됩니다. 또한 천재지변이나 국가 행사 등의 사유로 인해 개방 중지될 수도 있습니다. 위 내용을 참고하여 청와대 방문 시 예약 및 일정 조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.
청와대 관람시간 및 관람방법
1. 관람시간
3월부터 11월 관람시간 : 9시부터 18시 (실내 입장 마감시간 : 17시 30분)
12월부터 2월 관람시간 : 9시부터 17시 30분 (실내 입장 마감 시간 17시)
입장시간은 아래 표와 같이 입장 가능합니다.
오전 9시 | 오전 10시 30분 | 정오 12시 |
오후 1시 30분 | 오후 3시 | 오후 4시 30분 |
2. 관람 방법
1. 예약자의 관람 범위: 청와대 관람 예약을 한 사람은 청와대의 곳곳을 자유롭게 둘러볼 수 있습니다.
2. 현장 입장 신청 대상자: 만 65세 이상 어르신, 장애인, 국가보훈대상자, 외국인은 현장에서 입장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. 정문 종합 안내소와 춘추 37문 종합 안내소에서 하루에 최대 2,000명까지 접수됩니다.
3. 입장 가능한 출입구: 정문과 춘추문을 통해 청와대에 입장할 수 있으며, 입장 시 신분증과 예약 시 받은 입장용 바코드를 제시해야 합니다.
4. 금연 규정: 청와대는 금연 구역입니다. 관람 중에는 금연을 지켜주셔야 합니다.
5. 개인 준비물 및 일회용품 제공 여부: 생수, 양산 등 개인이 필요한 물품은 개별적으로 준비하셔야 하며, 환경 보호를 위해 일회용품은 제공되지 않습니다.
6. 시설 상태 및 행사로 인한 관람 제한 가능성: 시설 개보수나 행사 등으로 건물 내부가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나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하여 관람객의 안전이 우려될 경우에는 청와대 전체 또는 일부 구역의 관람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7. 코로나19 예방 조치: 다수가 밀집한 상황에서의 관람 시,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마스크 착용을 권고합니다. 여전히 코로나19는 다수의 밀집 장소에서 감염이 확산될 수 있으므로, 조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8. 소중한 장소 유지 및 안전 조치: 청와대는 우리의 소중한 세금으로 운영되는 곳입니다. 따라서 기물 등을 깨끗하고 안전하게 다루어야 합니다. 주변 환경을 존중하며 안전에 유의하여 관람해 주시기 바랍니다. 위 사항들을 준수하여 청와대 관람 시 편안하고 안전한 경험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.
청와대 관람 순환버스
1. 순환버스 운행시각 : 오전 9시 ~ 오후 6시까지, 30분 간격
2. 순환버스 운행구간 : 경복궁 동편주차장 → 국립고궁박물관·경복궁역(효자로 입구) → 정류장청와대 정류장 → 춘추문 정류장
청와대 내에는 주차 시설이 없으므로 대중교통 이용하는 것이 편하고,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에는 청와대 사랑채 주차장(56면)과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여야 합니다.
■ 다른 글 보기 ■